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송민준의 개발노트
코틀린 함수와 변수 본문
기본적으로 함수 선언은 fun 키워드를 사용함.
//일반
fun sum(a: Int, b: Int): Int {
return a + b
}
여기서 sum은 함수 이름. a와 b는 Int 형 파라미터이다.
함수 뒤에 붙은 Int는 return 타입이다.
자바랑 스크립트랑 짬뽕한 느낌이다.
// 간단한 표현
fun sum(a:Int, b: Int) = a + b
위와 같은 기능이다. 코틀린에선 컴파일러가 a + b 에서 타입추론이 가능하므로 생략 가능하다.
변수는 val 과 var로 시작한다.
// 한번에 표현
val a: Int = 10
// 초기화하면서 선언
val a = 2
// 선언하고 초기화
val a: Int
a = 1
// 만약 초기화 된 상태에서 a의 값을 변경하면 에러
val a = 1
a = 2
val은 한 번 초기화되면 변경 불가능한 값을 나타내며, var은 변경 가능하다.
이상적인 코드는 가능하면 val로 선언하고 필요할 때만 var을 선언하는 것이다.
val로 선언하더라도 참조한 객체의 속성은 바뀔 수 있다.